[군산] 서해안 여행중 만난 오아시스 '군산 슈퍼차져'
처갓집이 전라도 영광이라서 서해안 고속도로를 쭉 타고 내려가다보면 테슬라를 풀충전하고 가다가도 도착하면 얼마 남지 않기 때문에 미리 충전을 해두는 습관을 들이고 있다. 50%이상 베터리를 사용하고 나서 충전을 하는게 도착해서도 부담이 없는 편이다. 테슬라에서 이런 걸 염두해두고 만든게 바로 '데스티네이션 차져'가 아닐까 싶다. 우리집에도 한대 설치해 놓은 '월커넥터'와 똑같은 녀석인데 5~11kw 정도 충전이 가능하다. 속도를 보면 당연히 저속 충전. 장모님 집에도 하나 설치해둘까.. 하는 생각도 있었지만 그거 말고 '모바일 커넥터'를 쓰면 급할 때 220v 플러그에 꼽으면 충전이 느리지만 비상시 유용하다.
잡설이 길었다.
군산 슈퍼차져가 유용한 이유는 서해안 고속도로에 매우 근접해 있어서 군산IC를 나와서 15분만 가면 만날 수 있다. 서해안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전라남도까지 가시는 분들은 목포, 진도까지 가시는 분들도 있어서 아마 꼭 알아두시거나 애용하는 슈차 포인트일듯 하다.
1. 위치
전라북도 군산시 대야면 번영로 1321
GS 샛별주유소
2. 슈퍼차져 뷰
특이하게도 슈퍼차져가 GS주유소 한쪽에 쫙 나열해 있다. 기름집인데 슈퍼차져를?
조금 이해하기 힘들지만 주유소 사장님도 테슬라 오너라서 이럴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모두 V2(120kw) 총 8스톨 슈퍼차져가 있다.
서해안고속도로를 타고 오다보면 화성, 당진, 군산, 목포 이렇게 서해안고속도로에 근접해 있는데 군산이 딱 적당한 타이밍에 충전할 만한 위치이다.
우리는 여러 번 이용했는데 사진이 생각보다 없어서 당황했다.
이번에 도착했을때 상당히 많은 테슬라가 충전중이라서 신기했다.
나란히 테슬라가 충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상당히 위용이 있었다.
정말 이게 바로 테슬라 광고 효과 아니겠는가?
현대자동차에서 광고하는 급속 충전소 E-FIT은 포터로 가득하다. 그래서 아이오닉5, ev6같은 오너들이 충전을 하려면 한참 기다리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그리고 이핏은 타사 전기차도 충전이 가능해서 더 복잡해진다.
* 이핏 설치현황 : 23년 1월기준 전국 21곳, 테슬라 슈퍼차져는 전국에 102곳.
하지만 테슬라 슈퍼차져는 다르다.
테슬라만 충전이 가능하고 굵고 무거운 아나콘다같은 충전선과 아령같은 충전기 포트와 씨름하고 카드로 결제할 필요 없이 충전기만 가져다 꼽으면 끝.
충전현황을 헤드라이트 LED로, 게이지로 표현할 필요 없이 화면과 핸드폰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하며 충전량 세팅을 변경 가능하다. 충전이 완료되면 자동결제가 완료.
테슬라 슈퍼차져는 마치 공항에서 라운지를 이용하는 느낌이다.
신속,깔끔,편리
테슬라가 일렬로 나열되어 있는 모습은 충분히 압도적이다.
3. 편의시설
야간에도 이용해 본적이 있는데 그 때는 주유소 불이 완전히 꺼져있어서 칠흙같았다.
자판기가 있어서 목을 축일 순 있다.
화장실은 있는데 왜 화장실까지 불을 꺼두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깨끗하지도 않고 오래된데다 곳곳에 거미줄이 처져있고 비누도 없음.
너무 어두워서 소변기도 잘 안보인다. 남자인 나도 무서울 정도.
여자들에겐 비추다. 그리고 큰 볼일은 휴게소 가시길.
4. 마스코트
이 군산 슈차에는 마스코트가 있다.
일명 '바둑이'
충전하러 슬슬 들어오다가 갑자기 우리를 마중나와서 깜짝 놀랬다. 같이 좀 놀아주다가 다시 가나 싶더니 슈차 뒤쪽에 앉아 있었다. 다들 예측하길 주유소집 강아지라고.
잠깐이나마 귀여운 마스코트와 놀 수 있는 즐거움이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애용하게 될 군산 슈퍼차져이지만, 화장실은 조금 개선해 줬으면 하는 바램이다.